본문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푸터바로가기

전체메뉴보기

전체메뉴닫기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 한국농수산대학, 희망농업기계.성원산업으로부터 실습용 농기계 3대 기증 받아 실습교육 강화

작성자 관리자
날짜 2019-08-21
조회수 1586
□ 국립한국농수산대학(총장 허태웅, 이하 한농대)은 13일(화) 희망농업기계와 성원산업으로부터 농기계 3대를 기증받아 학생 농기계 실습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.

○ 이날 행사는 한농대 허태웅 총장을 비롯해 희망농업기계 이리중대표, 성원산업 김완채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
□ 한농대는 이날 ‘희망농업기계’로부터 퇴비살포기와 그레이더(토양 등을 평탄하게 고르는 농기계), ‘성원산업’으로부터 논두렁조성기를 각 1대씩을 기증 받았다.

○ 희망농기계와 성원산업은 국내생산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 및 전문기술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사고 없는 농업?농촌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.

  * 희망농업기계 : 퇴비살포기?그레이더(17백만원 상당), 성원산업 : 논두렁조성기(6백만원 상당)

□ 한농대는 이날 기증받은 농기계 등으로 농업현장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농기계 실습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.

○ 한농대생들은 이러한 현장감 있는 농기계 실습교육을 통해 졸업 후 농산업 현장에서 첨단 농기계 활용을 선도하고,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우리 농업의 생산성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.

□ 허태웅 총장은 “이번에 기증받은 농기계로 학생들의 농작업 실습을 진행해 실무 현장기술과 정확한 작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”면서, “첨단 농업기계 교육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미래 농수산업 리더를 양성하는 ‘넘버 원(NO.1) 대학’으로 도약하겠다”고 강조했다.